직딩의 공부노트
진짜 잘 쓰고 있는데 수익률은 (순이익금)/(비용) 이라서 지금의 계산은 조금 이상하긴 하네요.
수익률은 순수익/매출이었습니다.
오늘 비용대비 수익률과 매출대비 수익률 2가지로 수익계산 분리하여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생산품 9개 10개도 만들어주실 수 있나여?
답변이 늦었네요~~ㅠㅠ
렐팜에 생산품 10개되는 공장도 있나요?
어떤 용도인지는 모르겠지만 만들어드리겠습니다~
0손으로 하면 계산이 안되는데 왜이럴까요?ㅠㅠ
제보 감사합니다.
방금 해당 내용 수정했습니다.
기계수는 뭘까요. 1번에 만드는 수를 말하는 건가요?
기계수 옆에 생산품이 뭘뜻하는지 모르겠네요. ㅠ. 이돌머리.
답변을 너무 늦게 달았네요.
특정 기계들은 업그레이드 마지막에 레알로 1회당 제품생산 갯수를 늘릴수 있는 업그레이드가 존재합니다.
1회생산에 무조건 5개가 아닌 6개 또는 그 이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런 기계를 가지신분을 위한 옵션입니다.
이런걸 모르시고 계시면 그냥 5개짜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생산품5개로 할때보다 생산품 10개로 하면 왜 더 이익이 적죠?
5개일땐 재료 5개씩으로 10,10일땐 10개씩으로 15입니다.제조량÷재료를 하면 각각 2,1.5입니다.1.5는 2~3손 사이니까 자신의 손보다 더 많이 만드는 기계로 업글하면 손해나는겁니다!!
수익형 블로그 애드센스 예상수익 계산하고 목표치 정하기
수익형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을 만들어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는 예상수익을 보여주며 이것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나름대로 평가할 수 있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에는 관련 용어들을 설명하는 공간도 있으며 예상수익을 계산하는 방법들도 나와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애드센스 예상수익
수익형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키우면서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면 기분이 좋다.
구글에서 말하는 예상수익은 어디까지나 예상수익이지 확정된 수익은 아니다.
예상수익과 실제 밤 12시가 지난 후에 나타나는 것 또한 확정된 수익은 아니다.
하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확정된다.
예상 수익과 실적 항목
이것의 관계를 알면 내가 수익형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어느정도 투자를 해야 하고, 어떤 것을 공부하고 준비하고 오픈하고 해야 할지 목표가 생긴다.
아래 이미지는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면 볼 수 있는 예상 수입과 실적 항목이다.
금액이 나오면 안된다고 해서 모자이크
예상수입은 확정 전 현재까지의 예상되는 수입을 말한다.
구글이 판단하는 확정 전 수입이다.
실적은 현재까지 내가 운영중인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애드센스 배너의 활동 상태라고 보면 된다.
실적 항목에는 내 블로그나 홈페이지가 가진 웹페이지가 얼만큼 보여지고, 그에 따른 배너광고가 얼마나 나왔는지를 볼 수 있다.
이 2개의 항목을 자세히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예상수입 항목
예상수입은 어디까지나 현재까지의 예상 수입이며, 구글에서 배너 등의 수익을 아직 확정하지 않은 상태이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확정시 거의 비슷하거나 예상 수입이 확정되는 경우가 있다.
- 오늘 현재까지
- 애드센스 활동하면서 현재시간까지의 예상 수입의 합계 - 어제
- 어제 하루 애드센스 활동으로 발생한 예상 수입 - 지난 7일
- 오늘을 제외한 지난 7일 동안의 애드센스 예상 수입 합계 - 이번 달
- 오늘을 제외한 이번 달 동안의 애드센스 예상 수입 합계
실적 항목
실적 항목에는 6가지의 상세내용이 있다.
이 상세내역을 분석하면 내가 얼마나 수익계산 더 노력을 해야 하고, 공부를 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다.
좌절할 수 있으니 참고만 하면 된다.
- 페이지뷰
- 애드센스 배너가 있는 웹페이지가 사용자의 화면에 노출된 횟수 - 페이지 RPM
- 애드센스 배너 광고 1,000회 노출되었을 경우 예상되는 수입
- 실제 수익이 아니고 예상 수익이다.
- 간단하게 현재 내 블로그나 웹페이지의 상태가 만약에 1000회 페이지뷰가 일어났을 경우 예상되는 수입은 수익계산 수익계산 페이지 RPM에 나온 수치일 수 있다라는 것이다.
- 페이지RPM = ( 예상수입 / 페이지뷰 ) * 1000 - 노출수
- 애드센스 배너가 노출된 횟수
- 하나의 웹페이지에 애드센스 배너가 3개 나타날 경우 페이지뷰는 1, 노출수 3으로 표시된다. - 클릭수
- 현재까지 웹페이지를 이용한 사용자들이 배너를 클릭한 총 횟수 - CPC
- 클릭당비용이라 하며, 배너가 클릭되었을 경우 블로거가 벌어들인 수익을 말한다.
- 실적 항목에서의 CPC는 평균값을 수익계산 가지고 보여준다.
- CPC = 예상수입 / 클릭수 - 페이지 CTR
- 광고 클릭률, 즉 전환률을 나타낸다.
- 이 수치가 높아질수록 블로거가 벌어들이는 예상 수입은 증가하게 된다.
- 페이지 CTR = 클릭수 / 페이지뷰
주목할 항목은 5가지
여기서 주목할 항목이 몇가지 있다.
예상 수입 항목의 오늘 현재까지 항목과, 실적 항목의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클릭수 이다.
이 5가지 항목은 구글이 수익계산 정한 계산식에 의해 유기적으로 변화된다.
단어의 뜻은 위에 작성한 항목을 참고하자.
현재 내 블로그의 값어치를 보자
내가 열심히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수입이 잘 늘어나지 않는다면 많은 요소가 있다.
키워드가 인기가 없던지, CPC 단가가 낮던지 등등 여러가지가 있다.
이것을 수치적으로 계산할 필요가 있다.
위에서 작성한 항목을 보면 계산식이 3개정도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 CPC = 예상수입 / 클릭수
예상수입 = CPC * 클릭수 - 페이지 RPM = ( 예상수입 / 페이지뷰 ) * 1000
예상수입 = 페이지 RPM / 1000 * 페이지뷰 - 페이지 CTR = 클릭수 / 페이지뷰
실적항목이 아래와 같을 경우 계산하면 오늘 현재까지의 예상수입을 계산할 수 있다.
페이지뷰 : 216회, 페이지 RPM : 0.39$, 클릭수 : 1회, CPC : 0.08$
( 계산식에 따라 근사치를 보여주는 것이기에 차이가 있다. )
- 예상수입 = CPC * 클릭수
예상수입 = 0.08$ * 1회
예상수입 = 약 0.08$ - 예상수입 = 페이지 RPM / 1000 * 페이지뷰
예상수입 = 0.39$ / 1000 * 216회
예상수입 = 약 0.08$
위의 수치로 계산했을 경우 현재 내 블로그는 오늘 하루 0.08$의 값어치를 하게 된 것이며,
만약, 내 블로그가 오늘 하루 1000회 페이지뷰가 발생했다면 0.39$의 값어치를 하게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실적항목이 아래와 같을 경우 계산하면 오늘 현재까지의 예상수입을 계산할 수 있다.
페이지뷰 : 844회, 페이지 RPM : 2$, 클릭수 : 6회, CPC : 0.28$
( 계산식에 따라 근사치를 보여주는 것이기에 차이가 있다. )
- 예상수입 = CPC * 클릭수
예상수입 = 0.28$ * 6회
예상수입 = 약 1.68$ - 예상수입 = 페이지 RPM / 1000 * 페이지뷰
예상수입 = 2$ / 1000 * 844회
예상수입 = 약 1.68$
위의 수치로 계산했을 경우 현재 내 블로그는 오늘 하루 1.68$의 값어치를 하게 된 것이며,
만약, 내 블로그가 오늘 하루 1000회 페이지뷰가 발생했다면 2$의 값어치를 하게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실적항목이 아래와 같을 경우 계산하면 오늘 현재까지의 예상수입을 계산할 수 있다.
페이지뷰 : 413회, 페이지 RPM : 7.04$, 클릭수 : 15회, CPC : 0.19$
( 계산식에 따라 근사치를 보여주는 것이기에 차이가 있다. )
- 예상수입 = CPC * 클릭수
예상수입 = 0.19$ * 15회
예상수입 = 약 2.85$ - 예상수입 = 페이지 RPM / 1000 * 페이지뷰
예상수입 = 7.04$ / 1000 * 413회
예상수입 = 약 2.90$
위의 수치로 계산했을 경우 현재 내 블로그는 오늘 하루 2.85$ 또는 2.90$의 값어치를 하게 된 것이며,
만약, 내 블로그가 오늘 하루 1000회 페이지뷰가 발생했다면 7.04$의 값어치를 하게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비율로 계산해 보고, 목표치를 세워 보자.
위에서 3가지의 경우로 예상수입을 계산해 보았다.
실제로 계산에 의한 예상수입과 화면에 표시되는 예상수입에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이것은 단순 계산이 아닌 수익계산 다른 요인들에 의해 추가로 예상수익이 집계가 되어 그렇기도 하다.
페이지 RPM은 여기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다시 한번 언급하면 페이지 RPM 은 1000회 노출당 발생할 수 있는 예상되는 수익을 말한다.
페이지뷰 : 216회, 페이지 RPM : 0.39$, 클릭수 : 1회, CPC : 0.08$
( 계산식에 따라 근사치를 보여주는 것이기에 차이가 있다. )
- 페이지뷰를 1000회 노출을 위해 해당 블로그는 최소 78.4%의 상승이 필요하고,
클릭수는 78.4% 상승을 위해 최소 2회이상의 클릭수가 추가로 발생해야 한다. - 만약 게시글이 100개 정도있다면, 추가로 178개이상 포스팅 해야 한다.
페이지뷰 : 844회, 페이지 RPM : 2$, 클릭수 : 6회, CPC : 0.28$
( 계산식에 따라 근사치를 보여주는 것이기에 차이가 있다. )
- 페이지뷰를 1000회 노출을 위해 해당 블로그는 16%의 상승이 필요하고,
클릭수는 16% 상승을 위해 최소 7회이상이 추가로 발생해야 한다. - 만약 게시글이 100개 정도있다면, 추가로 116개이상 포스팅 해야 한다.
페이지뷰 : 413회, 페이지 RPM : 7.04$, 클릭수 : 15회, CPC : 0.19$
( 계산식에 따라 근사치를 보여주는 것이기에 차이가 있다. )
- 페이지뷰를 1000회 노출을 위해 해당 블로그는 58.7%의 상승이 필요하고,
클릭수는 58.7% 상승을 위해 최소 24회이상이 추가로 발생해야 한다. - 만약 게시글이 100개 정도 있다면, 추가로 158개이상 포스팅 해야 한다.
계산식은 계산식, 포스팅이 더 중요
여러가지 요인으로 분석을 하고 블로그를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하지만 클릭이 발생하고 페이지뷰와 광고 노출수가 증가하면 페이지 RPM 이나 CPC 도 자연히 증가하게 된다.
계산식 등을 이용해 자신의 목표치를 정하고 블로그를 키워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치로 계산을 하게 된다면 쓸데없는 좌절이 올 수도 있다.
최소한 짧은 500자가 조금 넘어가는 글이라도 포스팅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
짧은 글이라도 포스팅을 하지 않는다면 어떤 글에서 어떤 키워드로 유입이 되는지 전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블로그를 키워나간 고수들은 이미 충분한 양의 블로그글이 쌓여있다.
그들의 글을 작성하는 실력과 내공은 초보자들은 단기간에 따라갈 수는 없다.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되는 글을 많이 작성하는 것이 수익형 블로그를 키워나가는데 유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수익을 빠르게 내기 위해 먼저 앞서간 분들의 글을 많이 보면 공통점이 있을 것이다.
가능하다면
한달에 100개 정도 글을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하거나, 여의치 않다면 최소 1일 1포스팅은 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유튜브 수익계산기 ,인기 유튜버 수익등 알아보기
인터넷이 발달하고 유튜브가 활발해지면서 새롭게 등장한 직업이 '유튜버'라는 직업입니다. 1인 방송에서부터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을 드러난 영상을 제작해서 올리고 조회수와 광고 등을 통해 나오는 수익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직업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수익 계산기, 인기 유튜버 수익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N잡러도 많아지고 부업을 통해 월급 이외 수익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수익계산 분들이 많을 텐데요. 자기 자신을 드러낼 수도 있지만 자기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도 충분히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다양한 분야와 방식으로 유튜브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 수익 조건
유튜브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구독자수 1,000명이상, 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을 넘겨야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하여 광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영상을 자주 업로드하여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인기 유튜버 수익 알아보기
유튜브를 시작하기전이나 유튜브를 시작하고 나서 또는 다른 유튜브가 한 달 수익이 어느 정도 될지 가늠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 않아서 Mnet K-POP채널을 대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들어가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아래 화살표를 눌러 채널명, 주제, 브랜드 중 채널명을 선택해주고 Mnet K-POP를 검색해 줍니다.
검색
검색해서 나오는 채널 중 Mnet 시작하는 채널의 유튜브가 많이 있었습니다. 원하는 채널을 눌러줍니다.
mnet
해당채널을 누르면 구독자 랭킹, 제휴 단가 예측, 유튜브 월 수익 예측을 알 수 있고 해당 채널의 가입일, 국가, 언어까지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제휴 단가 예측은 브랜드 광고 또는 제휴사 광고 진행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수익예측이며 유튜브 월수익 예측은 현지 CPM 가격에 따라 유튜브 채널의 광고 예상수익을 말합니다. 이는 예측이기 때문에 실제 수익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채널통계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일자별로 유튜브 수익을 예측할 수도 있고 7일, 14일, 30일 단위로도 조회수변화와 수익 합계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통계표
동영상 분석 탭을 눌러주면 날짜별로 조회수를 확인하실수 있고 조회수 대비 좋아요와 싫어요, 댓글 수가 어떤지 분석해서 알려줍니다.
동영상분석
또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이 채널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수, 좋아요, 싫어요 댓글 수까지 확인하실 수 있어 유튜브를 운영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많이본동영상
인기 유튜버 채널 순위
인기 유튜버 채널 순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인기순위 메뉴를 눌러줍니다. 구독자, 급상승, 평균 조회수 등으로 유튜버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고 더불어 You Tube 동영상 랭킹도 나라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기순위
구독자 순 유튜버 순위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구독자 순위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버랭킹
유튜브 수익계산기
메인 홈페이지화면에서 'You Tube 채널 예상 수입' 버튼을 눌러줍니다.
예상수입
또는 상단의 채널도구 메뉴를 눌러 'You Tube 채널 예상 수입' 메뉴를 눌러줍니다.
채널도구
일일 조회수와 CPM을 입력하시면 예상 일수 입, 예상 월수입, 예상 연수입이 계산되어 나옵니다.
유튜브수입계산기
지금까지 유튜브 수익계산기, 인기 유튜버 수익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정보가 100프로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어느 정도 참고하는 수준에서 도움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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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스 인플루언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 및 통계 서비스, 유튜브 채널 수입, 인기 유튜버 순위, 실시간 구독자, 유튜버 비교, 랭킹 순위 등 다양한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 방법
내가 보는 유튜버들의 수익을 알 수 있고 유튜브 채널이 가져오는 예상 수익을 바로바로 계산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유튜브의 수익 계산 뿐만 아니라 유튜버들에게도 매우 좋은 기능들이 많은데요.
유튜브 수익 계산기로 내가 보는 유튜버가 얼마나 버는지 알아봅시다.
유튜버 수익 계산기 사용방법
먼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사이트 전체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들어가자마자 우리나라에서 구독자가 가장 수익계산 많은 블랙핑크 유튜브의 자체 광고 수익과 제휴로 들어오는 수익이 나오게 됩니다.
정말 어마무시한 금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만, 이 정도 파급력은 전세계 유튜버를 전부 잡아도 Top 1%안에 들어가고, 블랙 핑크는 유튜브를 통해 얻는 수익이 주수입원이 아니라는 점을 생각해야 합니다.
즉, 정말 유튜브의 수익만을 알려주는 곳입니다.
내가 보는 유튜버의 수익 측정해보기
위 사진에서 블랙 핑크 윗부분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 검색창은 유튜브 채널링크를 넣어주는 검색창인데요.
이 검색창에 내가 보는 유튜버의 채널 링크를 넣어주면 그 유튜버의 수익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내가 유튜버라면 메인 화면 아래에 있는 유튜브 수입 계산기를 통해서 얼마만큼의 수익이 들어올지 계산할 수 있습니다.
내가 유튜버라면?
만약 내가 유튜버라면 나의 달러기준 CPM(광고당 수익)과 조회수를 비례해서 일 수익, 월 수익, 연 수익을 알려줍니다.
만약 일일 조회수가 5000이고 CPM이 1달러라면, 아래처럼 계산이 됩니다.
하루에 약 5000원 가량의 돈을 벌고, 월 수익은 16만원, 연 수익은 200만원이 약간 안되는 돈이 나오게 됩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이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퍼트려주니까 시간이 지나도 좋은 컨텐츠를 만든다면 유튜브 자체가 연금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외 유튜브 수익 계산기 기능
그외에도, Top 100 구독자 순 유튜버 순위 / Top 100 급상승 순 유튜버 순위 / Top 100 월 조회수 순 유튜버 순위나 유튜버끼리의 비교 기능, 썸네일 도구, 영상 제목 분석 도구, 국가별 Top 100, 광고 등록이나 인플루언서 찾기 기능 등이 있습니다.
에프아이알이 에프아이알이
포트폴리오의 예상 수익은 투자 전체의 이익이나 손실이 계산된 값을 의미한다. 예상은 예상일 뿐이라는 기대 수익의 정확성과는 전혀 거리가 멀다. 예상 수익 계산은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하기 때문에 '과거와 같다면' 비슷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기대 수익은 말 그대로 기대 수익이다.
포트폴리오의 기대 수익 계산은 개별 투자의 기대 수익률과 투자 비율을 기반으로 계산한다. 각 항목별 과거 수익률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대 수익률을 가정한다. 과거에는 이 정도의 수익률을 보였으니, 앞으로도 비슷한 수준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정이 전제된다. 적어도 포트폴리오의 기대수익을 계산하는 데 시장을 분석하거나 경제적 상황, 국제적 이슈 등은 예상 수익은 고려대상이 아니다.
일단 각 투자 항목별 기대 수익과 포트폴리오 내의 비율이 계산됐다면, 단순히 항목별 기대 수익의 합으로 전체 기대 수익률을 계산한다. 포트폴리오의 기대 수익은 무척이나 간단하게 계산되고 관리된다. 예를 들어, 나의 포트폴리오에 주식 60, 채권 30, 예금 10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수익계산 주식의 과거 20년 평균 기대 수익률 약 5%, 국고채 10년 금리 약 1.7%, 예금 금리 약 1.5%의 평균 기대 수익률을 계산하면, 5% x 0.6 + 1.7% x 0.3 + 1.5% x 0.1 = 3.66% 가 된다.
기대 수익은 과거 이력을 기반으로 두고 있다. 과거 이력 기반으로 수익에 의해 계산된 수익률에 신뢰성은 다시 한번 재고해 봐야 한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시장의 변화, 투자 상황, 경제 변화, 국제 정세 등 수익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요인들이 반영되지 않은 수치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대 수익으로 포트폴리오의 성과를 예상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펀드도 비슷한 방식으로 기대 수익률이 계산이 된다. 40년 평균 우리나라 주식 시장의 평균 수익률은 약 9%다.
그렇다면 투자 분석 방법은 어떻게 할까? 투자 분석은 기대 수익 분석과는 다르게 개별 증권이나 산업군, 경제 흐름 등을 분석한다. 여러가지 투자 분석 방법이 존재한다. 거시적, 미시적 분석 방법을 쓰기도 하고, 과거 이력을 차트를 분석하기도 한다. 기업의 재무 상태를 기반으로 분석할 때도 있고, 차트 분석을 이용하기도 한다.
투자 분석의 주된 목적은 투자가 어느 정도의 성과를 보일 것인지를 가시적으로 비교하는 데 있다. 계산된 지표를 통해서 투자를 결정하고, 위험을 예측하거나 투자 시기나 기간을 정하는데 참고 자료로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투자 분석 자료는 포트폴리오 전반적인 운영에 기초 자료가 된다.
예를 들어 펀드 상품의 투자 분석 정보는 벤츠마크하는 다른 상품들과의 비교 자료로 사용된다. 다른 대안이나 경쟁 상품과의 성격을 수치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서로 다른 투자 상품과 비교할 때 성과, 지출 비율, 관리 안정성, 산업 분야의 중요성, 투자 스타일, 자산 분배 등 다양한 측면에서 수치화된 정보를 활용한다.
투자에서 모든 경우에 적합한 투자 상품은 존재하지 않는다. 특별한 상황에서의 목표, 투자 기간, 수익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개인의 투자 성향 및 조건에 따라 따라 다양한 투자 기회가 존재할 수 있다. 투자 분석을 통해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 전략적으로 봤을 때, 투자 분석을 통해 전체적인 투자 전략과 방향을 평가할 수 있다. 투자 절차, 개인적 목표, 재정 상황과 투자 기간, 수익계산 포트폴리오의 운영 관리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투자 분석 방법에는 증권별, 분야별, 시장별 등 다양한 기준으로 분석을 진행한다. 투자 분석을 진행할 때는 몇 가지 대표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한다.
Top-Down과 Bottom-Up 수익계산 방식
투자를 결정할 때, Top-Down과 Bottom-Up 방식의 접근 방식으로 투자를 분석한다. Bottom-Up 투자 분석은 개별 증권의 가치평가, 관리 역량, 가격 경쟁력, 성장성 등을 분석하여 투자 여부를 판단한다. Bottom-Up 투자 분석 방식은 경제나 시장의 흐름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다. 대신 투자 목적에 가장 적합한 회사, 성장성과 투자 가치가 높은 회사에 집중한다. Bottom-up은 이론적으로 미시 경제학적 접근 방식과 유사하다. 전반적인 경제적 흐름을 제외하고 산업별, 시장별 변동성에 집중한다.
반대로 세계 경제 동향을 기반으로 투자를 분석하는 것을 Top-Down 방식의 분석 접근이라고 말한다. Top-Down 투자 분석 방식은 경제, 시장, 산업의 흐름을 분석하여 투자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시장 분석을 통해서 반도체 호황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다른 산업군에 투자한 금액을 회수해서 반도체 관련 주에 투자하는 식을 의미한다. 결과적으로 경제적 흐름에 따라 투자를 결정함으로써 비교적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반대로 Bottom-Up 방식의 투자 분석 방식은 새로운 시장의 창출, 산업군의 변화 등을 기대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Top-Down 보다 전반적으로 수익계산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대체적으로 산업군이나 시장 흐름 이상의 성과를 보이기도 한다.
기본Fundamental과 기술Technical 분석
또 다른 투자 분석 방식으로 기본 분석법과 기술 분석법이 있다. 기본 분석법은 재정 건전성, 수익성, PER 등의 전반적인 재정적 지표를 기반으로 분석한다. 주로 저평가된 주식, 즉 가치주를 중심의 투자 분석에 자주 사용된다. 간혹 Bottom-Up 분석을 진행할 때, 회사의 재정 수익계산 건전성을 확인하거나 미래 사업 가치, 성장 가능성 등의 분석에 이용된다.
기술 분석 방법은 증권 가격의 패턴 등을 분석하여 확률적 요소와 다양한 차트 분석 이론, 주가 예상 계산식에 따라 분석하는 방법을 말한다. 증권의 재무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는 대신, 가격 변화, 거래 신호, 다양한 차트 분석 방법과 분석 툴을 이용한 평가 방법이다. 전문 트레이더나, 단기 주식 거래 투자자의 경우에 매수 및 매도 시점을 정의하는데 기술 분석 방식을 자주 사용한다.
-. 포트폴리오의 기대 수익은 포트폴리오의 각 투자 항목의 비율과 기대 수익을 기반으로 계산 한다.
-. 기본적인 기대 수익률 계산은 단순히 각 투자 항목의 기대 수익률의 합과 같다.
-. 기대 수익률은 과거 이력을 기반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경제 흐름, 시장분석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 투자 분석은 증권이나, 산업의 미래 성과 등을 예측해서 적절한 투자를 결정하는 기본 자료로 사용한다.
-. 투자 분석은 투자 전략을 세울 때 활용이 되며, 대표적인 방법으로 bottom-up, top-down, 기본 분석, 기술 분석 방식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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